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좋은 실비보험을 고르려면 3가지 기준을 선택하세요!

 좋은 실비보험을 고르려면 3가지 기준을 선택하세요!


비급여 보장 선택하기

도수치료, mri 처럼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아 헉소리나는 비급여치료비용! '비급여 특약'을 꼭 선택하세요! 2021년에 실비보험이 개정 되면서 MRI 촬영비, 도수치료 등 비급여는 '비급여 특약'을 가입해야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내 나이별 보험료 보험사마다 비교하기!

보험사마다 나이와 성별에 따라 위험도를 다르게 계산합니다. 그래서 20대의 보험료는 'A'상품이 가장 낮지만, 40대 라면 'B'상품의 보험료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실비보험 중에서 내 나이별 보험료를 꼭 비교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실비보험 가입하기!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해주는 온라인으로 가입하세요. 실비보험 가입시 대면(설계사)보다 온라인의 보험료가 낮습니다. 또한 온라인은 직접 만나지 않아 시간이 절약 됩니다. (손해보험협회 보험료 비교공시, 가입유형별 보험료 차이, 40세기준)


2023년 실비보험 추천상품

직접 만나 상담 받기는 부담되고, 여러 보험상품들 하나하나 견적내기는 귀찮으신가요? 그럼 2가지만 확인하세요.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편리하게 보험료 비교 가능

대면으로 직접만나 견적 받고 상담 받기 부담 되시나요? 비대면은 직접 만나지 않아 시간도 절약되고 부담이 적습니다.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쉽고 편하게 보험료를 비교하세요.


다양한 보험료를 비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하세요

국내외 여러 보험사의 다양한 보험상품들 하나하나 견적내기 귀찮고 불편하신가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험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실손 의료 보험 필요성,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4세대 실손보험)

  실손 의료 보험 필요성,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4세대 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을 때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금으로 받는 형태의 보험입니다. 즉, 보험 계약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에 대해 보험사가 보상을 해주는 형태입니다. 이런 실손의료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해봅시다. 첫째, 실손의료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나 다른 건강보험의 보장 범위를 초과하는 의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줍니다. 다시 말해, 국민건강보험 등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료비 부분을 보상해주는 것입니다. 이는 예측할 수 없는 질병 발생에 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각각의 보험 상품의 특성과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지 검토해야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4세대 실손의료보험이 등장하면서 보험료가 저렴해지고 보장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보험금 청구가 빈번한 경우, 보험료가 최대 300%까지 인상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는 보험 가입자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의 필요성은 각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와 재정 상황, 미래의 건강 위험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보험 상품의 조건을 철저히 이해하고 검토한 후, 이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감당할 수 있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현재 가입 가능한 4세대 실손보험의 보험료는 1만원대 초반으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병원 방문이 자주는 아니지만, 1년에 몇 번 방문하여 급여치료를 위주로 치료를 받는다면, 실손보험 가입 후 지불한 보험료는 충분히 회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령자도 실손의료보험 가입이 가능한가요?

고령자도 실손의료보험 가입이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실손의료보험은 최대 가입 가능 연령이 65세에서 70세로 제한(회사별 상이)됨에 따라, 고령자의 경우 실손의료보험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2014년 8월부터 가입 연령을 75세에서 80세(회사별 상이)까지 확대한 노후 실손의료보험이 출시되어, 고령자도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노후 실손의료보험은 고액의료비 보장 중심으로 보장금액 한도를 확대(입·통원 구분 없이 연간 1억원)하는 대신 합리적 의료 이용을 위해 자기부담금을 높여(입원 30만원/통원 3만원 우선 공제 후 급여 의료비는 20%, 비급여 의료비는 30%를 각각 추가로 공제), 합리적인(일반 실손의료보험 대비 약 70~80% 수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